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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가 있는 C] 6. 포인터, []연산자

6. 포인터(pointer), [] 연산자   포인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소address라는 용어를 이해해야 합니다. 주소는 메모리의 각각의 셀cell에 붙여진 일련번호를 말합니다. 디스크에 파일file로 존재하는 프로그램■은 항상 메모리에 로드load된 다음, 실행execute됩니다.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된 후 실행중일 때, 프로세스process 혹은 태스크task라고 한다. 그러므로, 여러 Read More …

[만화가 있는 C] 5. Escape Sequence

5. 이스케이프 절차Escape Sequence   A와 B 두 대의 컴퓨터가 통신을 이용하여 숫자 데이터를 서로 교환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러한 컴퓨터 통신에 사용되는 규약을 통신 규약(프로토콜, Protocol)이라고 합니다.  통신규약Protocol: 컴퓨터 사이의 데이터 전송을 위해 두 대의 컴퓨터는 미리 정해진 약속에 따라 서로 Read More …

[만화가 있는 C] 4. 데이터 형

4. 변수는 쓰기 전에 선언해야 한다: 데이터 형(data type) #include <stdio.h> void main() { char c=129; printf(“%d\n”,c); }   위 프로그램의 실행결과는 얼마일까요? 다음과 같은 대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1) 129   (2) char형은 -128~+127까지만 표현할 수 있는데, 129를 대입했으므로, 오버플로우overflow 에러이므로, Read More …

[만화가 있는 C] 3. 이진수

3. 이진수binary number■.   이 장의 앞 부분은 아래의 책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김용운, 김용국, “재미있는 수학 여행:①수의 세계”, 김영사, 1990, p.59.   옛날 중국과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것을 음양으로 나누어서 따지는 경향이 강했으며, 지금도 그 전통이 뿌리 깊게 살아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Read More …

[unity] Survival Shooter Tutorials

1/10 * IMPORTANT – This projects requires Unity 4.6 or greater * Watch on Unity’s learn site here – http://unity3d.com/learn/tutorials/pr… Requires Unity 4.7.1 or higher.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40756 https://oc.unity3d.com/index.php/s/xQbGL7Fm3mF0ySs 2/10 3/10 4/10 5/10 6/10 7/10 8/10 9/10 10/10

[만화가 있는 C] 2. 수학함수를 C 함수로

2. 수학 함수를 C 함수로   C는 함수(function)들의 집합입니다. 비록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C의 함수는 수학(mathematics)에서 사용하는 함수의 개념과 유사합니다. 그러므로 C로 프로그램을 코딩(coding)한다는 것은,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 함수를 만들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독자들은 수학함수가 주어졌을 때 이를 C함수로 Read More …

[Win32]Render 3D Cube using GDI

목표: GDI를 이용하여 바닦에서 부터 시작하여 3D Cube를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Goal: Implement 3D cube rendering program with GDI from the scratch Vector와 Matrix클래스를 설계합니다.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We can design the class Vector and class Read More …